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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동의함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클라우드교육센터(이하 본원이라 한다)이 운영하는 기관 홈페이지 (http://cloudeducate.kr/, 이하 ‘센터’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센터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1. 이용자란 센터에 접속하여 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2. 2. “회원”이란 센터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3. 3. “비회원”이란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4. “회원 아이디(이하 ID라 한다)”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센터에서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5.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6. “회원가입”이란 센터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7. 7. “회원탈퇴”란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입니다.
  8. 8.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센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1. 본 센터는 이용자가 쉽게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2. 센터는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홈페이지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행위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3. 3. 본 센터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센터 내에 공지함과 동시에 회원 가입 시 기입한 전자우편을 통해 공지함으로써 이용자가 직접 확인하도록 합니다.
  4. 4. 변경된 약관은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되며,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공지된 이후 전자우편 회신 등 별도의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7일 이상 계속 사용할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본 센터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 취지에 따라 적용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해 본 센터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단, 만14세 미만의 경우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수반되어야 합니다.
  2.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 가입 페이지의 ‘동의함’버튼을 누름으로써 성립합니다.
  3. 3.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①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② 기술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4. 4. 센터의 서비스는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은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이용자에게 알리고 별도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 회원 가입 시 기입한 전자우편을 통해 별도의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6조 [회원가입]
  1. 1. 회원 가입은 이용자가 센터에서 약관의 동의 절차와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회원 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센터는 본인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2.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가입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① 본인확인이 되지 않거나 중요 사항이 타인의 정보와 중복되는 경우
    2. ② 만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는 경우
    3. ③ 기타 센터가 정한 회원 가입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였을 경우
  3. 3.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② 만 14세 미만의 경우, 명의도용에 의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득한 것이 발견된 경우
    3. ③ 회원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4. ④ 다른 사람의 센터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다른 사람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5. ⑤ 센터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⑥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제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1. 센터는 본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ID를 부여합니다.
  2. 2. 회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 등록을 탈퇴하고 재가입 해야 합니다. 단, 탈퇴한 회원은 기존 회원 ID로 회원가입을 할 수 없다.
  3. 3.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4. 회원은 등록된 본인의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변경된 내용으로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하며, 본 원은 회원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5. 5. 회원 ID 분실 시 본인확인을 거친 후 회원 ID를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6. 6. 비밀번호 분실 시 본인확인 과정을 거친 후 센터를 통해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하도록 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1. 회원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합니다.
  2. 2. 전체 회원에 대한 통지는 센터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1. "회원"은 센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센터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한 회원은 동일한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2. 2. 회원탈퇴 시 수강한 출석기록 및 보존의무서류는 3년간 보관합니다.
  3. 3. 이용중인 서비스의 만기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 센터는 탈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 10 조 [콘텐츠의 내용 등의 게시]
  1. 1. 센터는 다음 사항을 해당 콘텐츠의 이용화면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2. 2. 센터는 콘텐츠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제 11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1. 이용자는 센터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센터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①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해 센터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④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⑤ 콘텐츠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센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⑥ 결제방법의 선택
  2. 2. 센터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②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센터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③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④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3. 센터의 승낙의 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4. 4. 센터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5. 5. 센터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6. 6.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센터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9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1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1. 센터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2. 센터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3. 센터는 이용자가 콘텐츠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4. 센터는 콘텐츠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5. 센터"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12 조 [본원의 의무]
  1. 1. 센터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2. 센터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3. 센터는 이용자가 콘텐츠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4. 센터는 콘텐츠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5. 센터"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13 조 [이용자의 의무]
  1.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② 타인의 정보도용
    3. ③ 센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④ 센터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⑤ 센터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⑥ 센터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⑦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2. 이용자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센터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센터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3.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2. 센터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센터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센터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3. 센터는 상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센터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4. 센터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5. 센터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6. 전 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해당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 센터는 이용자가 콘텐츠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언제든지 수실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2. 센터는 콘텐츠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이용자는 수신거절을 센터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삭제]
  1. 1. 센터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 유해 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2. 2. 센터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센터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센터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17 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1. 센터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센터에 귀속합니다.
  2. 2.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3. 3. 이용자는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센터 또는 제공업체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센터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서면승인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4. 센터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5. 5.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의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③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④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6. ⑥ 센터나 다른 회원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⑦ 센터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⑧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9.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8 조 [개인정보보호]
  1. 1. 센터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센터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센터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2.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환불 기준]
  1. 1. 아래 환불기준표에 따라 반환사유 발생 시 이용자가 지급한 콘텐츠 이용대금(이하 ‘학습비’라 한다)을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반환합니다.
  2. 학습비 반환기준(평생교육법시행령 제23조제2항 관련)
  3.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1. 제23조제2항제1호 및 제2호에 따른 반환사유의 경우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
    2. 제23조제2항제3호의 반환사유에 따른 경우 가.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총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액
    총수업시간의 1/2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액
    총수업시간의 1/2이 지나기 후 반환하지 아니함
    나.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수업시작 전 반환하지 아니함
    수업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수업시작 전 반환하지 아니함

제 20 조 [고용보험 환급]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용보험법상의 환급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서 요구하는 기준 및 요건에 부합하여야 하며 이를 위해 안내 또는 공지된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과오금의 환급]
  1. 1. 이용자가 학습비 등 대금 등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센터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2.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센터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센터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3. 센터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제 5 장 기타사항
제 22 조 [면책조항]
  1. 1. 센터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불가항력, 센터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센터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3. 센터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4. 센터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센터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6.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7.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8.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혹은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센터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9. 센터는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10. 센터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11. 센터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을 제외하고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분쟁의 해결 등]
  1. 1. 센터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센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2. 센터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0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동의함

클라우드교육센터(이하 “본원”이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http://cloudeducate.kr/, 이하 ‘당 홈페이지’라 한다)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원은 당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당 홈페이지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고객은 온라인 문의, 전화 상담을 통해 카카오 서비스에 대한 각종 문의를 포함하여 요청 및 건의를 할 수 있습니다.

  1.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또한, 직업능력개발 훈련 등 고용보험 환급 교육과정 신청 시 수집된 주민등록번호는 고용보험 환급 교육과정에 대한 수강정보 등록 및 환급서류 제출 용도로 활용됩니다.
  3. ③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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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당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2.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2) 「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4.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9조에 따른 본인확인정보 보관 : 게시판에 정보 게시가 종료된 후 6개월
    5. 4) 「근로자직업능력 개발법」시행규칙 제7조의2에 따른 고용보험 환급 목적으로 수집된 주민등록번호는 법률에 근거하여 ‘비용을 지원을 받은 날부터 지원 종료 후 3년까지’ 또는 ‘2. 융자를 받은 경우 융자를 받은 날부터 융자금 상환 완료일까지’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① 본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② 본원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관할 지방고용노동청
    •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 규정」 관련 실시신고, 수료자보고, 출석입력 요청 등
    •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필수), 훈련 기록
    •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직업능력개발정보망(HRD-Net)에서 수집. 계속 관리
    • - 근거 :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 규정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① 본원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1.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
    2.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나이스신용평가정보주식회사
    3.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실명확인
    4. -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5. - 개인정보 보유기간 :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 저장 없음
  2. ② 본원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① 정보주체는 본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3. 삭제요구
    4. 4. 처리정지 요구
  2.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본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본원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본원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본원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수집항목(필수): 성명, 아이디,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생년월일
    - 수집항목(선택): 주소, 직업, 회사명, 부서명, 직급
  2.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수집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3. 3. 환급 관련 항목 수집방법: 고용보험지원 과정 수강신청 시 최초 1회
    - 수집항목: 주민등록번호
    - 근거법령: 근로자직업능력 개발법 시행령 제52조 2항 및 시행규칙 제7조 2항
  4. 4.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수집항목: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7. 개인정보의 파기
  1. ① 본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본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본원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2. 파기방법
      본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원은(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9.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1. ① 본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성명 : 장지황
    • 직책 : 대표이사
    • 연락처 : 02-2108-9213, edu@mz.co.kr, 02-2109-2599
    •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부서명 : 클라우드교육센터 운영팀
    • 담당자 : 백철
    • 연락처 : 02-2108-9213, bcbc@mz.co.kr, 02-2109-2599
  2. ② 정보주체께서는 본원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본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3. ③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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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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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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